GA4 잠재고객 이란?
1. GA4 잠재고객 개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마케팅에서 “ 잠재고객 “ 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의미하고,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잠재고객은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의 잠재고객은 유사한 행동 …
개요
1. GA4 잠재고객 개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마케팅에서 “ 잠재고객 “ 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을 의미하고,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잠재고객은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의 잠재고객은 유사한 행동 데이터를 생성했거나 인구통계 또는 기타 설명 데이터 (예: 동일한 연령대, 동일한 성별, 동일한 캠페인으로 획득) 가 동일한 사이트 또는 앱의 사용자 그룹입니다.
예를 들어 구매를 한 모든 사용자의 잠재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실질적 용도를 고려하면 이 잠재고객이 너무 클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더 구체적인 행동과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공유하는 소규모 사용자 그룹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 서울에 거주하며 1~5개의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
- 서울 강남에 거주하며 지난 7일간 1~5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
- 강남에 거주하며 지난 7일간 1~5개 상품을 구매했고 50,000원 넘게 지출한 사용자
수집하는 모든 데이터를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구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잠재고객을 넓게 또는 좁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선그라스를 구매한 모든 사용자, 파란색 반사 랜드가 있는 검은색 랩어라운드 선글라스를 구매한 모든 사용자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한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가 잠재고객 조건과 일치할 때마다 해당 사용자가 잠재고객에 추가됩니다.
잠재고객에 사용자가 추가되는 속도는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하는 사용자가 잠재고객 정의에 해당하는 행동이 일치하는 빈도에 따라 다릅니다. 더 좁게 정의된 잠재고객(조건이 많음)보다 더 넓게 정의된(조건이 적음) 잠재고객에 더 빠르게 사용자가 추가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는 데이터가 있는 경우 최대 30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잠재고객에 사용자를 추가합니다.
지난 30일 동안 잠재고객 정의에 맞는 사용자가 이미 있는 경우 잠재고객에 바로 추가됩니다.
2. 잠재고객 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보고서, 광고 캠페인, 최적화 도구 실험에서 잠재고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아직 이해가 부족하시면 보고서 강의를 먼저 수강하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잠재고객만 만드는 경우 애널리틱스에서 잠재고객에 대한 보고서를 열어 해당 잠재고객 중 사이트/앱을 방문한 사용자 수, 잠재고객이 생성한 전환수 및 참여 세션수, 콘텐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서는 잠재고객을 비교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 이름을 측정기준으로 선택하고 특정 잠재고객을 측정기준 값으로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동일한 데이터의 맥락에서 잠재고객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이번 코스에서는 GA4 잠재고객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ey concepts covered include:
- 구글애널리틱스4 (GA4) 잠재고객에 대한 이해
- 구글애널리틱스4 (GA4) 잠재고객 설정 방법
- 잠재고객을 활용하여 보고서,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잠재고객 비교 설정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