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맞춤 이벤트
GA4 맞춤 이벤트 개요 이번 코스는 ” 맞춤 이벤트 ” 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정의하는 ” 맞춤 이벤트 ” 는 다음과 같습니다. 맞춤 이벤트는 내가 정의하는 이름과 일련의 매개변수로 구성되는 이벤트입니다. 맞춤 이벤트를 사용하면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
개요
GA4 맞춤 이벤트 개요
이번 코스는 ” 맞춤 이벤트 ” 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정의하는 ” 맞춤 이벤트 ” 는 다음과 같습니다.
맞춤 이벤트는 내가 정의하는 이름과 일련의 매개변수로 구성되는 이벤트입니다.
[GA4] 맞춤 이벤트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맞춤 이벤트를 사용하면 애널리틱스에서 자동으로 수집하거나 추천하지 않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3장에서 배운 ” 이벤트 ” 는 이벤트의 개요와 구글애널리틱스4 (GA4) 에서 쓰이는 가장 기본적인 이벤트 종류에 대해 배웠습니다.
혹시, 아직 수강하지 못한 분들은 이벤트의 기본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해당 코스를 수강하시면 훨씬 더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에서 기본적으로 정의되어 있는 이벤트 들을 우리는 ‘사전 정의 이벤트’ 라고도 말합니다. 그리고, 사전 정의 이벤트를 활용하여 만드는 이벤트를 ‘ 맞춤 이벤트 ‘ 라고도 말합니다.
사실 ‘사용자 정의 이벤트’ 라는 이벤트의 한 종류가 있는데 해당 이벤트는 개발자와 협업하여 만들어집니다. 즉, 개발자가 없으면 만들 수 없는 (만약, 개발 지식이 있다면 가능합니다) 이벤트 입니다.
이로 인해 개발자가 없어도 직접 정의해서 만들 수 있는 이벤트가 바로 맞춤 이벤트인 것입니다.
하지만, 맞춤 이벤트는 기존 사전 정의된 이벤트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이벤트여서 약간의 제약 사항이 존재합니다.
이번 코스에서는 맞춤 이벤트 설정 방법을 먼저 설명드립니다. 어떤 방법으로 맞춤 이벤트 설정하고 어떻게 실제 적용을 해야 할지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직까지 구글애널리틱스4 (GA4) 이벤트에 대한 기본적인 항목들을 이해 못하셨으면 위의 링크를 통해 기본 정의부터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코스를 수강하시면 자연스럽게 이벤트에 대해 생각이 정립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 한가지는 맞춤 이벤트에 대한 매개변수에 대해 살펴봅니다.
이벤트를 설명할 때 항상 등장하는 매개변수를 다시한번 정의하고 어떻게 생성하고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매개변수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맞춤 이벤트를 적용 시키고 목표 이벤트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목표 이벤트 설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단지, 어떠한 이벤트를 목표 이벤트로 설정해야 할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목표 이벤트는 마케팅 전략에 있어 핵심적인 이벤트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목표로 설정해 놓은 마케팅 전략 항목을 이벤트로 설정하여 여러 측정기준, 측정항목과 함께 조합하여 분석하고 이전 강의에서 배운 잠재고객 설정을 통해 리마케팅까지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 이번 코스를 통해 이해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Key concepts covered include:
- 구글애널리틱스4 (GA4) 맞춤 이벤트에 대한 이해
- 맞춤 이벤트 설계 방법
- 맞춤 이벤트 설정 방법 및 적용
- 맞춤 이벤트를 통해 인사이트 도출
- 맞춤 이벤트 매개변수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