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에서 내부 트래픽 제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A4를 구현하면 자신의 상호작용/이벤트도 추적하게 됩니다. 해당 값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기업(직원 수가 더 많음)과 협력할 때 훨씬 더 큰 문제가 됩니다. 직원의 모든 방문/이벤트는 데이터를 왜곡하게 됩니다. 고객 데이터가 아닌 …
GA4 맞춤 채널 그룹 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혹시, 이전 “기본 채널 그룹 정의” 포스트를 못 보신 분들은 먼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GA4에 포함된 많이 사용되는 측정기준은 기본 채널 그룹 입니다. 구글에서 결정한 사전 정의된 규칙을 사용하여 …
GA4 기본 채널 그룹 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웹사이트에서의 사용자 작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만 때로는 너무 많은 데이터 행을 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GA4 기본 채널 그룹은 구글에서 만든 사전에 정의된 규칙 집합을 말합니다. 이러한 규칙에는 웹 …
콘텐츠 그룹 관련하여 지난 글에서는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좀 더 상세하게 콘텐츠 그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이트의 페이지를 탐색했는데 데이터가 너무 세분화되어 있어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있었나요?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려면 …
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이미 5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 GA4 구성 …
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5가지, 2부에서 5가지를 설명 …
GA4에서 ” 추천 이벤트 ” 라는 단어를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GA4는 데이터 수집 기반이 이벤트 기반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그럼, GA4에서 다루는 이벤트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목록화 하여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GA4 추천 이벤트 목록 이벤트 …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개선을 위해 GA4 를 극대화 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디지털 캠페인을 최적화 하려는 마케팅 담당자는 구글애널리틱스4(GA4) 사용 방법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먼저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결정을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목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 …
GA4 전자상거래 데이터 누락 또는 잘못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주요 목표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측정하고 변화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근거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성공의 정의는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성공 = 수익” 입니다. 기업은 분석 도구를 …
GA4의 사용자 획득보고서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과연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사용자 획득보고서는 사용자 중심?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트래픽 중심? 이렇게 막연하게 알고 계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이번 글에서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