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 속성설정 방법
GA4 속성 개요 이번 코스에서는 GA4 속성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코스를 설명드리기전에 GA4에 대해 처음 접하신 분들께서는 이전 코스를 수강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속성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어느정도 답하실 수 있으리라 …
개요
GA4 속성 개요
이번 코스에서는 GA4 속성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코스를 설명드리기전에 GA4에 대해 처음 접하신 분들께서는 이전 코스를 수강하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속성이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기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어느정도 답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뜻을 담고 있지만 실무적인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단순하게 GA4 계정을 설정하고 자신의 웹사이트와 연결하기 위해 설정하는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속성을 생성하고 웹사이트와 연결하기 위해 설정해야 하는 것들이 모여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기존 버전인 UA버전과는 달리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웹과 앱을 함께 설정할 수 있고 데이터 수집도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웹 데이터 스트림, IOS 데이터 스트림, Android 데이터 스트림을 함께 설정하여 웹과 앱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의 여러 제품과 연결도 가능합니다. 구글애즈(Google Ads), 구글서치콘솔(Search Console) 등 구글에서 제공되는 여러 솔루션과 연결하여 통합적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A4의 핵심인 이벤트(Event), 잠재고객(Audience) 등 GA4 핵심적인 부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이 부분은 이번 코스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좀 더 GA4에 익숙해지면 그 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A4 초창기에는 ” 구성 ” 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설정 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관리] > [속성] 에 통합되어 속성에서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 GA4 속성설정 “은 GA4의 기본중에 기본이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분석 프로세스가 들어가기 전에 GA4 속성설정 방법을 익혀두시면 좋습니다.
전문적인 단어가 나오기도 하지만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고 있으니 직접 따라서 하나씩 실습해보시면 금방 이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두번째 코스인 ” GA4 속성설정 ” 방법에 대한 강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측에 있는 [Start Now] 버튼 또는 아래의 강의 목록을 선택해서 수강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Key concepts covered include:
- GA4 속성설정 방법에 대한 이해
- GA4 설치 시 추적코드 확인하는 방법 이해
- 데이터 수집 설정 및 보관 방법에 대한 이해
- 여러 구글 솔루션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