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전략을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5가지 SEO 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A4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없는 보고서를 사용자 정의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보고서를 쉽게 정의하고 작성할 수 있습니다. 목차. SEO 보고서 데이터 중 자연 검색이란? 데이터 분석을
GA4에서 사이트 검색어 찾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사이트 검색 기능이 있다면 사람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알고 싶을 것입니다. GA4에서 이 부분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데 기대하는 만큼 그 데이터를 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목차. GA4 사이트 검색어 요구사항
향상된 측정 설명 전에 추가 구성없이 웹사이트에 설치했을 때 Universal Analytics(GA3 라고도 함)는 페이지 조회수만 추적했습니다. 보고서에서 다른 상호작용을 보려면 추가 이벤트 추적을 구현해야 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GA4는 웹사이트의 코드를 변경하거나 GTM(Google Tag Manager:구글태그관리자)을 구성할 필요없이 추적할 수 있는
이번 글에서는 GA4 데이터 수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기치 않게 데이터에 유입될 수 있는 개인 식별 정보(PII) 수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감사합니다” 페이지 URL에 방문자의 이메일 주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는 GA4에 의해 자동으로 추적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GA4에서 내부 트래픽 제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A4를 구현하면 자신의 상호작용/이벤트도 추적하게 됩니다. 해당 값이 기본값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규모 기업(직원 수가 더 많음)과 협력할 때 훨씬 더 큰 문제가 됩니다. 직원의 모든 방문/이벤트는 데이터를 왜곡하게 됩니다. 고객 데이터가 아닌
GA4 맞춤 채널 그룹 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혹시, 이전 “기본 채널 그룹 정의” 포스트를 못 보신 분들은 먼저 보시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GA4에 포함된 많이 사용되는 측정기준은 기본 채널 그룹 입니다. 구글에서 결정한 사전 정의된 규칙을 사용하여
GA4 기본 채널 그룹 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 걸까요? 웹사이트에서의 사용자 작업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만 때로는 너무 많은 데이터 행을 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GA4 기본 채널 그룹은 구글에서 만든 사전에 정의된 규칙 집합을 말합니다. 이러한 규칙에는 웹
콘텐츠 그룹 관련하여 지난 글에서는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좀 더 상세하게 콘텐츠 그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이트의 페이지를 탐색했는데 데이터가 너무 세분화되어 있어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없다고 느낀 적이 있었나요? 데이터를 더 잘 이해하려면
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이미 5가지를 설명드렸습니다. ♣︎♣︎♣︎ GA4 구성
GA4 구성 시 흔히 저지르는 실수 10가지를 선정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GA4를 설정하다가 실수로 생긴 부분에 대해 어느부분을 확인해봐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 구성 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실수와 해결 방법에 대해 1부에서 5가지, 2부에서 5가지를 설명
GA4에서 ” 추천 이벤트 ” 라는 단어를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GA4는 데이터 수집 기반이 이벤트 기반이기 때문에 이벤트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그럼, GA4에서 다루는 이벤트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목록화 하여 전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GA4 추천 이벤트 목록 이벤트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개선을 위해 GA4 를 극대화 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디지털 캠페인을 최적화 하려는 마케팅 담당자는 구글애널리틱스4(GA4) 사용 방법을 아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먼저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 결정을 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목차. 디지털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