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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4 Tip

구글애널리틱스4 관련 실무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전자상거래 데이터 누락

전자상거래 데이터 누락 또는 잘못된 경우 수정하기

GA4 전자상거래 데이터 누락 또는 잘못된 경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주요 목표는 비즈니스의 성공을 측정하고 변화를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근거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성공의 정의는 비즈니스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성공 = 수익” 입니다. 기업은 분석 도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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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획득 vs 트래픽 획득

사용자 획득 과 트래픽 획득 비교

GA4의 사용자 획득보고서 , 트래픽 획득 보고서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과연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사용자 획득보고서는 사용자 중심? 트래픽 획득 보고서는 트래픽 중심? 이렇게 막연하게 알고 계시는 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이번 글에서 두 보고서의 차이점을 명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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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잠재고객

GA4 잠재고객 – 사용하는 방법

GA4 잠재고객 사용은 예전 UA버전에서도 핵심 기능 중 하나였습니다. GA4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하위 집합을 비교할 때 세그먼트, 잠재고객, 비교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새롭게 GA4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각 기능이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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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동영상 추적

유튜브 동영상 추적하는 방법

구글애널리틱스4(GA4)는 몇 가지 내장된 동영상 추적(유튜브 동영상) 기능을 제공하지만 구글태그관리자(GTM)에서 추가 구성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번 글은 GA4 및 GTM을 사용하여 유튜브 동영상 추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GA4에 내장된 유튜브 동영상 추적 (향상된 측정) 새 GA4 속성을 만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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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 도메인

교차 도메인 추적 방법

이전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UA)의 교차 도메인 에 익숙하다면 대부분의 구성이 gtag.js 또는 GTM에서 수행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 때문에 많은 마케터들과 개발자들이 무엇을 어디서 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다행히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는 모든 것이 크게 단순화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 교차 도메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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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수익 누락

전자상거래 수익 누락 해결방법

구글애널리틱스4(GA4) 전자상거래 설정 후 데이터를 수집하다 보면 전자상거래 수익 누락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시고 있습니다. 왜 전자상거래 수익이 0원으로 표시가 될까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까 합니다. 가능하다면 개발자와 함께 이 글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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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그룹 설정

콘텐츠 그룹 설정 방법

이번 글은 디애널리틱스 회원분께서 문의주신 ” GA4 에서 콘텐츠 그룹 (Content Group) 설정 방법 ” 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설명드리기 앞서 일단, 콘텐츠 그룹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목차. 콘텐츠 그룹 이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콘텐츠 그룹이란? 웹사이트의 페이지(콘텐츠)를 특정 기준별로 묶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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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 사용자

활성 사용자 가이드 : 반드시 이해하고 넘어가자

많은 분들이 활성 사용자 라는 용어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활성 사용자가 실시간 사용자, 즉 현재 사이트에 있는 사용자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GA4에서 활성 사용자와 실시간 사용자 똑같이 쓰이는 용어 일까요?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GA4 활성 사용자란 무엇일까요? GA4 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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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태그관리자

구글태그관리자 설치하는 방법

구글태그관리자(GTM)를 지금 사용중인 분들께는 너무 기초적인 내용으로 보일 수 있지만 새로 시작하는 분들께서는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GTM을 설치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설명하고 각 옵션의 장단점을 강조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구글태그관리자(GTM) 계정 만들기 구글태그관리자(GTM)를 시작하려면 먼저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구글태그관리자의 공식 웹사이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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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경로 탐색 분석

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GA4 탐색 분석 중 자유 형식 보고서 외 널리 사용되는 또 다른 탐색 보고서가 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입니다. 여러 탐색 보고서를 보면 변수, 탭 설정 및 보고서 표시 항목들은 동일하게 노출 됩니다. 그럼, 빠르게 “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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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색 분석

자유 형식 탐색 보고서

자유 형식 탐색 분석 이전에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에는 맞춤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맞춤설정] > [맞춤 보고서] 섹션이 있었습니다. GA4 탐색 분석이 도입되면서 맞춤 보고서 활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탐색 분석 시리즈(자유 형식, 유입경로, 경로탐색)를 통해 탐색 분석 사용방법에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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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t Pages

종료 페이지 (Exit Pages) 란?

구글애널리틱스4(GA4)에서 나오는 종료 페이지 (Exit Pages)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이용 후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더라도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쇼핑몰이고 사용자가 결제 단계에서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떠났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러한 상황을 심각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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