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Google Analytics 4 Tip

구글애널리틱스4 관련 실무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GTM 사용하는 이유

구글태그관리자 이점 : 사용해야 하는 이유

구글태그관리자 이점 중에 하나가 많은 기능을 가지며 비개발자로서 추적 코드를 관리하고 간단하고 복잡한 규칙을 제어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이벤트 데이터를 수집하거나 전자상거래를 설치해야 될때 구글태그관리자(GTM)를 이용하면 개발자 없이도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Read More »
GTM dataLayer

dataLayer Tutorial (2)

지난 글에 이어서 dataLayer 에 대해 좀 더 깊이있게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dataLayer 변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버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이번 글에서는 개발에서 쓰이는 용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해가 힘들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목차.

Read More »
GTM dataLayer

dataLayer Tutorial (1)

dataLayer : 구글태그관리자(GTM)의 주요 개념 중 하나입니다. dataLayer가 없으면 GTM에 변수나 트리거가 없으며 태그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dataLayer는 태그 관리가 제대로 실행되도록 유지하고 구글태그관리자(GTM)를 확장성 있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목차. 1. dataLayer 란 무엇일까요? 먼저, 기술적으로 말하면 dataLayer는 특정 정보를 저장하는

Read More »
GA4 이벤트

GA4 이벤트 데이터가 보고서에 표시되지 않나요?

GA4 이벤트 보고서를 확인하다가 보면 내가 설정한 이벤트가 확인이 안되는 경험을 한번쯤 하셨을 것입니다. 또는 이벤트는 표시되지만 일부 매개변수가 안보일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GA4 에서 이벤트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 이유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목차. 1. GA4 이벤트 데이터가 적용되는

Read More »
Unassigned

Unassigned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구글애널리틱스4 (GA4)에서 트래픽 획득보고서를 열면 ” Unassigned ” 가 표시됩니다. Unassigned가 무엇이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그대로 사용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근본적인

Read More »
데이터 기준점

기준점 적용됨 ? 데이터 기준점 이란?

GA4에서 보고서를 확인하다가 보면 ” 기준점 적용됨 (데이터 기준점) ” 이라는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위에는 ” 샘플링되지 않은 보고서 ” 라는 메시지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체 무슨 뜻일까?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꽤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Read More »
(not set) 해결

GA4 (not set) 수정하는 방법-2

한동안 GA4를 사용해 왔다면 일부 보고서에 GA4 (not set) 표시되는 것을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GA4에서 설정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지난 시간에 이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Read More »
(not set) 해결

GA4 (not set) 수정하는 방법-1

한동안 GA를 사용해 왔다면 일부 보고서에 GA4 (not set) 표시되는 것을 한번쯤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GA4에서 설정하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1. GA4 (not set) 아직도 해결 중인 주제입니다. (설정되지 않음)은 많은

Read More »
GA4 전자상거래 전환율

전자상거래 전환율 확인 방법

이전에 전자상거래 전환율 이라는 측정항목이 있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에서는 이러한 측정항목을 사용할 수 없지만 보고서에서 확인은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GA4 표준 보고서 및 탐색 분석 보고서에서 전자상거래 전환율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전자상거래 전환율 : 표준 보고서 GA4의 전환율은 기본적으로

Read More »
QR코드

QR코드 추적하는 방법

QR코드 추적을 GA4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인쇄 또는 온라인 광고를 실행하는 경우 웹 사이트 트래픽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쇄물이나 온라인 광고에서 쓰이는 QR코드 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Read More »
GA4 획득 보고서

획득 보고서 가이드-2

이번 글에서는 획득 보고서 ” 기본 채널 그룹 ” 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이전 글을 읽지 못한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이전 글을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4 (GA4) 획득 보고서 가이드-1 목차. 1. 획득 보고서 : 기본 채널

Read More »
GA4 획득 보고서

획득 보고서 가이드-1

이번 글은 ” 획득 보고서 ” 에 대한 내용으로 말씀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 를 활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4 (GA4)에서 이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지만 구글애널리틱스4 (GA4) 이전 버전인 유니버셜애널리틱스(UA)와 비교하면 약간 당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Read More »